본문 바로가기
▶금융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거절이력 2차신청

by minijini 2023. 4. 17.
반응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은 저신용자, 저소득자도 받을 수 있는 정부보증 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햇살론 15 상품 거절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특례보증 상품, 햇살론 15 거절이력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정부보증 상품중 승인률이 높은 상품입니다. 1 금융권에서 이용가능한 상품으로 금리는 높지만 은행권에서 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저신용자들을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한도는 1000만 원으로 1차와 2차로 나누어 각 500만 원의 한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대상자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 신용점수 하위 10% 이하 - KCB (670점 이하), NICE(724점 이하)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 햇살론 15 보증 거절된 자

     

     햇살론 15 보증 거절이력(부결이력)을 만들려면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햇살론 15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햇살론 15 보증이 가능하다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이용하 실 수 없습니다.

     

      ※ 과거 연체이력이 있어도 신청 가능합니다.

      ※ 현재 연체중이면 보증이 거절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이용하시기 전에 금리가 더 낮은 정부지원서민대출인 햇살론, 햇살론뱅크, 햇살론 15를 먼저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햇살론뱅크-자격요건
    햇살론뱅크 자격요건

    햇살론-자격요건
    햇살론 자격요건

    한도 및 금리

    • 한도 - 최대 1000만원(1차 이용 시 최대 500만 원 이내, 2차 최대 500만 원 이내) - 1차 이용 후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정상이용 시 추가 1회 대출이 가능합니다.
    • 금리 - 15.9% (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가 인하됩니다. 3년 선택 시 연 3% p 인하, 5년 선택 시 연 1.5% p인하)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 상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추가대출

    • 특례보증 상품을 6개월간 정상이용시 추가 1회 대출이 가능합니다.
    • 대출 계좌는 최대 2개까지 보유 가능합니다.
    • 추가대출은 1차를 받은 은행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저신용자특례보증 상환을 완료한 경우 횟수에 제한 없이 반복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초 특례보증을 받은 후 6개월이 지나면 서금원 앱에서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면 추가대출신청란이 생성이 됩니다. 1차를 받았다면 햇살론 15 거절이력 없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2차를 받기 위해서는 거절이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햇살론 15 거절이력 만드는 방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중 가장 말이 많은 것이 햇살론 15 부결이력 만드는 것입니다. 어떤 분은 거절이력이 한 번에 만들어지고 어떤 분은 아무리 해도 거절이력이 만들어지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계속적으로 부결이력이 남지 않는다면 서금원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햇살론 15 계좌가 없는 분들

     햇살론 15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서금원 앱에서 햇살론 15 일반보증 신청을 해보시고(맞춤대출로는 안됨) 거절이력을 만들어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거절이력이 나오지 않는다면 특례보증으로 신청해 햇살론 15 거절이력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거절이력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 방문하셔서 거절이력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햇살론 15 계좌 사용 중인 분들

     햇살론 15 계좌 사용 중이신 분들 중 가장 골치 아픈 것이 전북은행 햇살론 15 사용자 분들이십니다. 전북은행은 현재 햇살론 15,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 모두 닫혀있습니다. 전북은행은 햇살론 15가 오픈이 되어야지 거절이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햇살론 15가 오픈되지 않는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 방문해서 특례로 거절이력을 남기는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전북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금융권에서 1 계좌를 이용 중이시라면 일반보증으로 신청하셔서 거절이력을 만드시고 만약 안된다면 특례보증으로 거절이력을 만드셔야 합니다.

     

     

    특례보증 신청 팁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은 승인율이 높기 때문에 조건과 거절이력만 있다면 잘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정부 보증상품을 먼저 알아보시고 마지막에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로자 햇살론과는 한도가 별개이기 때문에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받아도 근로자 햇살론 한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특례보증 상품을 처음 이용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전북은행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한도가 너무 빨리 소진되기 때문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후기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2계좌가 사용 가능합니다. 한계좌를 받고 6개월 뒤에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한도가 1000만 원이라고는 하지만 1 계좌 300만 원 2 계좌(추가대출) 300만 원 한도가 나왔습니다. (대부분 총한도가 500만 원 ~ 600만 원인 것 같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전북은행 상품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전북은행은 한도 소진이 빨리되어 6개월 뒤 추가대출을 받고자 할 때 전북은행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이 오픈되어야 이용가능합니다.

     

     그래서 1차 전북은행에서 받은 금액을 완전 상환 후 1,2차 모두 광주은행에서 받았습니다. 원금 상환 후 1차 받으시고 바로 2차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추가대출 시 햇살론 15 거절이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현재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2차를 받기 위해서는 거절이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을 처음 받으시는 분들은 광주은행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