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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기 위한 구글 SEO 글쓰기 방법

by minijini 2022.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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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 블로거들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구글 SEO에 맞춰 포스팅 하는 것입니다. 구글 SEO에는 H태그, 디스크립션, alt태그 등 중요한 요소들이 많습니다. SEO에 맞춰 글을 쓰는것이 애드센스 승인을 빠르게 받기 위한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받는 글쓰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글쓰기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쓰기뿐만 아니라 승인이 된 후에도 검색 노출을 위해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써 주는 게 좋습니다.

목차

    SEO 맞춘 글쓰기

     SEO란 검색엔진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SEO에 맞춰 글을 쓰게 되면 구글 검색엔진이 더 쉽게 사이트의 콘텐츠를 크롤링하고 색인을 만들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최적화 방법과 함께 적용하면 검색 노출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1. 주제와 관련된 글쓰기

     구글 검색을 위해서는 제목과 관련된 내용을 써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글의 주제를 정하고 주제에 맞게 글의 단락과 문단의 형식을 맞춰 글을 쓰시면 됩니다. 주제에 관련된 본문을 단락을 나눠 글을 써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와 구글의 글쓰기 방법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는 글을 쓸 때 가운데 정렬로 많이 쓰지만, 구글의 경우 왼쪽 정렬을 사용해 글을 써 주시는 게 좋습니다.

     

     글을 쓸 때 주제와 관련 없는 내용을 적는다면 글자 수를 늘리기 위한 어뷰징으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제와 관련된 내용들을 써야 하는 것입니다. 

     

     

    2. 디스크립션

     디스크립션이란 사이트 콘텐츠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제공하는 속성입니다.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하면 검색 결과에 내 글이 노출될 때 글 하단 부분에 포스팅의 간략한 요약글이 나오는 것입니다. 디스크립션이 중요한 이유는 검색자가 내 글을 클릭하기 전에 요약한 글을 읽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에는 디스크립션을 나타내는 부분이 없습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구글에서는 본문의 가장 상단 부분 문단을 수집해 갑니다. 글의 첫 문단에 디스크립션 즉 글을 요약한 글 150자 정도의 문단을 만들어 써 주시면 됩니다. 디스크립션 문단을 작성하실 때 제목에 있는 키워드를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3. H태그 이용하기

     h태그 사용방법 알아보기

     H태그란 글의 제목 소제목으로 분류됩니다. H태그가 중요한 이유는 글의 구성을 제목, 소제목, 본문 등으로 구성해야 구글에서 해당 글을 좋은 글 이하고 판단하게 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친절하게 <제목 1> <제목 2> <제목 3>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글을 쓰면 글의 제목이 H1태그 가됩니다. 제목 1 부터 제목3은 소제목으로 구분 하시면 됩니다.

     

     제목1 = H2 제목 2 = H3 제목 3 = H4로 구분됩니다. H1은 글의 제목으로 글 하나에 꼭 한 개만 있어야 합니다. H2 이하의 H태그는 여러 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문단에 맞춰 H태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HTML 모드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제목 1이 <H2> 제목 2가 <H3> 제목 3은 <H4> 태그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티스토리 글쓰기
    티스토리-H태그
    h1태그 html

    4. 맞춤법 검사

     구글 검색 노출을 위해서는 맞춤법도 중요합니다. 앞서 문장 문단 주제와 관련된 내용이 중요하 듯이 구글에서는 검색자에게 쉽게 정보를 전달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에는 왼쪽 하단에 맞춤법 검사가 있습니다. 글을 발행하시기 전에 맞춤법 검사를 하셔서 발행하셔야 합니다.

     

     

    5. 글자 수 1000자 이상

     본문의 글자 수는 길면 길수록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글자 수를 늘리기 위해 의미 없는 글들을 쓰게 되면 어뷰징으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의미한 글을 3000자 4000자 쓰는 것보다는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글 1000자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승인 조건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1000자 이상의 글을 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6. 사진 동영상 사용 X

     구글은 기본적으로 페이지 로딩 속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페이지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페이지는 좋은 콘텐츠라 판단하지 않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를 느리게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진이나 동영상입니다.

     

     글을 쓸 때 사진 동영상이 꼭 필요하지 않은 경우라면 사진이나 동영상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은 더욱더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을 꼭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최소한의 양으로 내용과 관련된 사진만 사용해야 합니다. 사진에는 alt태그와 파일명, 타이틀명은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에 퍼온 사진들을 사용하기보다는 직접 찍은 사진이 가장 좋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으려면 위 방법을 통해 글을 쓰고 10개 정도 글을 쓴 후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된다면 바로 재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재신청 기간 동안 구글 SEO에 맞춰 글을 발행해 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아무런 조치 없이 재신청을 해서 승인된 경우도 있고, 승인 거절이 된 후 글을 많이 발행하고도 거절이 된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신청을 통해 시간 절약을 하면서 승인을 기다리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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